제목

하반기 출판경영마케팅클래스 개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9-11-08
첨부파일 #1 다운받기 : 191022박현영
글 공유

대한출판문화협회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출판경영마케팅클래스를 개최하였습니다.

<이기는 출판사의 3대 조건: 마케팅, 컨셉팅, 엑시큐팅>이라는 제목으로 개최한 이번 클래스의 첫 강의는 유재건 대표(그린비)의 ‘성공하는 출판사의 6가지 습관’이었습니다. (10월 15일)

출판의 고객관계관리(CRM)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출판사의 고객이 누구인지를 제대로 아는 것이 필요하다고 힘주어 강조하였습니다.

 

유재건

 

두번째 강의는 트렌드 분석에 관한 이야기로 박현영 소장(다음소프트)이 ‘빅데이터로 라이프스타일을 읽다’라는 제목으로 강연해 주었습니다. (10월 22일)

요즘 젊은 세대들의 소비 행태, 그리고 그 근저에 깔려있는 사고방식을 빅데이터 분석으로 알려주었는데, 친근한 말솜씨로 수강생들의 반응을 잘 이끌어냈습니다.

191022박현영

 

10월 29일 제3강은 마케팅 기획자 남충식 팀장(이노션)의 ‘기획은 2형식이다’라는 강의였습니다.

문제를 제대로 설정하고 거기에서 해결책을 도출해내는 방법에 관해 자신의 경험을 통해 설명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11월 7일 제4강은 이홍 이사(한빛비즈)의 ‘출판 사업계획 실행을 위한 과제’라는 강의로, 다시 본연의 업으로 돌아와 실제 출판업에서 기획을 할 때 고려해야 할 것들을 아주 꼼꼼히 짚어주었습니다.

5F6A8615

 

4회의 강의를 모두 마치고, 출협 윤철호 회장의 간단한 격려사와 총 4회의 강의 모두에 참석한 총 25명의 수강자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는 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출판경영마케팅클래스의 만족도 조사 등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더욱 출판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본 -사본 -5F6A8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