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출협, ‘2018 출판경영자 세미나’ 개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8-09-10
글 공유

60

대한출판문화협회(회장 윤철호, 이하 출협)는 오는 10월 19일(금)부터 20일(토)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2018 출판경영자 세미나’를 개최한다.

출협과 한국출판협동조합(이사장 권혁재, 이하 출판협동조합)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출판경영자 세미나’는 앞서 출협이 지난 1978년 출판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출판계의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개최하기 시작해 올해로 30회에 이른 출판계 대표 공식 세미나로, 지난 2010년 이후 중단되었다가 새롭게 복원한 것이다.

올해 세미나는 인문·교양·문화콘텐츠를 주제로 한 전문가 초청 강연을 비롯해, 출판인들의 친목 도모를 위한 환영만찬과 문화탐방 일정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만찬 자리를 통해 그동안 출판계가 한목소리를 내기 위해 노력해 왔던 저작권법 개정, 복전협 탈퇴 및 신탁단체 신규 설립, 건전한 출판생태계 구축 방안 등 산재해 있는 출판 현안에 대한 세부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윤철호 출협 회장은 “최근의 출판계는 그 어느 때보다도 출판인들이 단합해 한목소리를 내야 하는 시기”라며 “그동안 출판 현안 관련 여러 일들을 추진하고 출판 생태계 개선을 위해 노력해온 출협 49대 집행진의 지난 1년 반 동안의 일들을 점검하고 출판인들과 함께 지혜를 모으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출판계가 오래간만에 갖는 뜻깊은 세미나 일정을 협동조합과 공동으로 개최하게 된 데 의미가 있다”며 “출판 선후배를 비롯해 관련 단체인들이 함께 어우러져 소통하고 단합하는 뜻깊은 일정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출판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주 목요일(13일)까지 ‘2018 출판경영자 세미나’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출협 홈페이지(www.kpa21.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