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출협-성균관대 업무협약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0-04-10
첨부파일 #1 다운받기 : 출협-성대 업무협약식 사진
글 공유

출협-성대 업무협약식 사진

 

(사)대한출판문화협회(회장 윤철호, 이하 출협)와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학과장 한영규) 및 동 대학 글로컬문화콘텐츠 연계전공(주임교수 천정환)은 4월 10일 오전 11시 대한출판문화협회 4층 대강당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학생 출판콘텐츠 아카데미’를 공동 주최하기로 하였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출판콘텐츠 관련 교육을 대학생에게 제공하고 출판계 취업을 장려하며, 출판 및 독서문화를 증진하고자 하는 ‘대학생 출판콘텐츠 아카데미’를 공동 주최할 예정이다. 출판에 관심이 있는 성균관대학교 학생들은 ‘아카데미’를 통해 출판에 대한 사전 지식을 갖고 취업 준비를 할 수 있게 되며, 출판계는 우수한 인력을 유치할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월 양 기관은 성균관대 겨울방학 출판 특강을 4회에 걸쳐 준비하여 시범 운영하고자 하였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취소된 바 있다.

윤철호 출협 회장은 “성균관대 학생들에게 출판을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어 무척 기쁘고, 이를 계기로 우수한 젊은 인재들이 유입되어 출판계가 더욱 발전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영규 성균관대 국어국문학과 학과장은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을 줄 시의적절한 출판 교육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고무적이며, 양 기관의 유대·협력 관계도 한층 진전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천정환 글로컬문화콘텐츠 연계전공 주임교수는 “뉴미디어로서의 출판에서 많은 학생들이 비전을 발견하기를 희망하며, 이런 산학 연계 프로그램을 출판계의 대표 기관인 출협과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