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출판문화아카데미] ‘출판경영마케팅클래스’ 개최 안내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9-05-29
글 공유

‘출판경영마케팅클래스’ 개최 안내

 

대한출판문화협회는 출판인을 위한 ‘출판경영마케팅클래스’를 시작합니다. 출판 기획에서 유통에 이르기까지 출판 각 분야에 마케팅적 시각이 요구되는 시대입니다. 출판경영마케팅클래스는 출판 전문가들이 마케팅적 시각으로 출판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도록 돕습니다.

첫 프로그램은 [이기는 출판사의 3대 조건: 마케팅, 컨셉팅, 엑시큐팅]입니다. 출판비즈니스를 올바른 길로 이끄는 3대 무기는 마케팅, 컨셉팅, 엑시큐팅(실행)입니다. -ing가 붙은 이유는 출판시장 환경이 끊임없이 변하기 때문입니다. 그 변화의 흐름에 맞춰 변신하지 않으면 사업은 어려움에 처할 수밖에 없습니다. 성과를 전제로 하는 실행은 당연히 그 안에 마케팅과 컨셉팅을 포함해야 합니다.

“우리 출판사는 비전이 있는 출판을 하고 있는가?” 이 말은 “우리 출판사는 마케팅 관점, 컨셉팅 관점, 실행 관점에 서 있는가?”를 묻는 것과 같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우리 출판사는 전략이 있는가, 인재가 있는가, 운영시스템이 있는가?”가 됩니다. 이 물음에 ‘yes’라고 답한다면 비전과 목표가 있는 출판사입니다. 출판경영마케팅클래스에서 그 노하우를 얻어가시기를 바랍니다.

캡처

 

기간: 2019년 6월 12일(수)~7월 17일(수), 6주간 6회

시간: 매주 수요일 15:00~17:30

장소: 대한출판문화협회 4층 강당

수강 대상: 출판사에서 일하면서 마케팅, 컨셉, 실행, 목표, 성과, 인재, 기획, 전략, 전술, 리더십, 운영프로세스, 사내교육, 커뮤니케이션 등에 관심 있는 분

프로그램

강의 날짜 주제 강사
1강 6/12(수) 출판사업에서 잘 살아남는 법 유재건 그린비출판사·엑스북스아카데미 대표

「출판이란 무엇이고 무엇이 아닌가」 저자

2강 6/19(수)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 사피엔스

– 4차 산업혁명의 본질과 대응전략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사피엔스」 저자

3강 6/26(수) 소비자 인식에서 컨셉 만들기 김근배 숭실대학교 경영학 교수

「끌리는 컨셉 만들기」 저자

4강 7/3(수) 기획은 2형식이다 남충식 마케팅 기획자

「기획은 2형식이다」 저자

5강 7/10(수) 실행을 위한 전략 한근태 한스컨설팅 대표

「고수의 질문법」 저자

6강 7/17(수) OK를 부르는 보고서의 법칙 백승권

커뮤니케이션컨설팅앤클리닉 CEO

「보고서의 법칙」 저자

 

신청 안내

신청 방법: 온라인 접수 ☞ http://bitly.kr/tyKC6M

참가비: 정회원사 90,000원 / 준회원사 140,000원 / 비회원사 180,000원

– 1인 6강 수강 기준, 부가세 포함

– 한 회사에서 3인 이상 신청 시 10% 할인

– 계좌번호: 우리은행 1005-003-622478 / 예금주: (사)대한출판문화협회

현금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 발행 건

– 온라인 접수 및 상기 계좌번호로 입금 후 아래의 e-메일 주소로 사업자등록증을 보내시면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을 발행하여 드립니다.

 

문의

– 담당: 대한출판문화협회 경영지원본부 / 02-733-8402(내선 9913)

– e-mail: webmaster@kpa21.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