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보도자료] 출협, 제6회 삼청동 북 콘서트 개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5-09-23
글 공유

출협, ‘6회 삼청동 북 콘서트개최

피아노 연주와 함께하는 무료 북 콘서트연중행사로 진행

그림에 차려진 식탁들, 역사를 담은 그림과 음식에 관한

토크마당 운영

이번 주 토요일(26) 오후 5시 출협 4층 강당에서 열려

대한출판문화협회(회장 고영수, 이하 출협)가 주최·주관하는 삼청동 북 콘서트가 이번 주 토요일(26) 오후 5시 출협 4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음식의 인문학’을 주제로 한 이번 달 테마도서는 ≪그림에 차려진 식탁들≫(이여신 저, 예문당)로, 세계 각국의 음식 이야기를 명화로 풀어낸 인문교양서이다.

이번 선정도서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음식문화 관련 책으로, 토크마당 시간을 통해 인간의 생로병사와 함께해온 먹거리에 관한 이야기, 특히 문화로 자리 잡은 음식 이야기에 관한 기원을 명화 속 식탁에 차려진 그림을 통해 살펴볼 예정이다.

정은이 교수(동아방송예술대 방송보도제작계열)와 이진일 교수(성균관대 사학과)의 공동 사회로 진행되며, 책 내용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책 속에 소개된 명화 50여 점을 스크린 영상으로 상영해 선보이고, 실제 명화에 담긴 식사준비 과정, 절기에 맞춘 상차림, 디저트의 기원, 동서양의 식탁예절에 관한 이야기 등을 나눌 예정이다.

9월 삼청동 북 콘서트를 한층 풍성하게 수놓을 연주 공연은 피아니스트 김혜영 씨가 맡았다. 이날 공연에서 김혜영 씨는 루마니아 포크 댄스, 비창 소나타 3악장, 젓가락 행진곡 등 익히 우리에게 익숙한 연주곡을 선보여 세계 각국의 명화와 음식문화를 테마로 한 토크마당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전망이다.

책과 음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마당 중간 중간에 이어지는 참가자들을 위한 도서 증정 시간도 마련돼 있다.

관람객 중 북 토크 마당 참여자에 한해 테마도서(≪그림에 차려진 식탁들≫)와 아동도서 등 기타 단행본 일부를 증정하고, 관람자 전원에게는 출협이 주관하는 ‘2015 서울국제도서전’(10.7.~11. 삼성동 코엑스 D홀)의 초대권 1인 2매씩을 제공한다.

‘삼청동 북 콘서트’는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5시 출협 4층 강당에서 연중행사로 진행 중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당일(9월 26일) 협회 방문(오후 5시) 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오는 10월(10월 31일)에 열리는 ‘제7회 삼청동 북 콘서트’의 테마도서는 시와 문학의 힘을 동아시아 근대의 역사관을 바탕으로 풀어낸 문학에세이 ≪시의 힘≫(서경식 저, 현암사)이다. (문의 070.7126.4734)